$\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유아 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A research on Professional Recognitions and Job Satisfactions of Early Childhood Teachers 원문보기


조정녀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의 관계를 알아보고,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 수준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러한 연구 목적에 따른 구체적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1, 유아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라 교사의 전문성 인식 수준에 는 어떤 차이가 있을 것인가? 연구문제 2, 유아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라 직무만족도 수준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 것인가 ? 연구문제 3, 유아교사의 전문성 요인과 직무만족 요인 간에는 어떤 상 관관계가 있을 것인가? 연구문제 4,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은 어떠한가? 본 연구대상은 서울 남부 교육지원청 관내에 위치한 사립유치원에 재직 중인 교사 100명을 선정하여 질문지를 실시한 후 수집하여 분석한 결과 최종 97명이다. 본 연구에서 사용한 도구는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 수준을 알아보기 위숙희(2008)가 번역, 수정한 도구, 직무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송유진(1993)이 번역, 수정한 질문지이다. 본 연구에서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purposes to investigate the relation between professional recognitions and job satisfactions of early childhood teachers, and to analyze the effects of the level of professional recognitions of early childhood teachers on the job satisfactions. In this purpose, the specific research p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정녀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x, 53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352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