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통합교육 장면에서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협력관계 형성 과정을 탐색하면서 그들이 경험하는 협력의 의미를 파악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특수교사가 경험하는 협력의 양상은 어떠한가? 나. 통합학급 교사가 경험하는 협력의 양상은 어떠한가? 위와 같은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협력 경험에 대한 사례 연구를 수행하였다. 특수교사 3명과 통합학급 교사 5명을 사례로 선정하여 심층 면담 및 관찰, 관련 기록물 모으기를 통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한 자료를 주제별로 분류하여 의미를 생성하는 과정을 통하여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협력 경험을 분석하였다. ...
저자 | 김정혜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교육과정전공 |
지도교수 | 최성욱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 136 p. |
키워드 | 특수교사 통합학급 교사 협력관계 사례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710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