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논문에서는 한국어 교재를 시대별로 구분하고 각 시대별 교재의 특성을 통해 한국어 교재의 변천 과정을 고찰하였다. 이 논문의 목적은 한국어 교재 변천사를 중심으로 한국어 교육의 발전 과정을 기술하는 데 있다. 한국어 교재 변천사는 한국어 교육의 발전 과정을 함축적으로 제시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국어 교육사 안에서 교재의 변천 과정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이 연구에서는 한국어 교재의 변천 과정을 시대별로 개괄하고 각 시대의 한국어 교재가 갖는 특징을 분석함으로써 한국어 교육의 내용과 방법이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살피고자 한다....
저자 | 고경민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전정예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ⅴ, 235 p. |
키워드 | 한국어 교재 한국어 교재사 한국어 교재 변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7618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