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NS 이용 동기와 충족도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원문보기


박은주 (동의대학교 대학원 언론광고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미디어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미디어 환경의 변화는 커뮤니케이션 뿐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새로운 문화 환경을 만드는 등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인터넷(Internet)과 이동전화(Mobile Phone)로 대표되는 뉴미디어들의 등장과 발전은 이를 가속화 하고 있으며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는 이러한 변화를 이끄는 미디어로 손꼽히고 있다. SNS는 이용자들의 니즈에 따라 선택적이며 능동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커뮤니케이션의 특성을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이유와 동기를 설명하기 위한 연구에 많은 적용되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은주
학위수여기관 동의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광고학과
발행연도 2012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7656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