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 요인을 알아본 후 보육교사의 직무 스트레스가 교사-영유아 간 상호작용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규명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은 궁극적으로는 직무에 대한 불만족 요인을 제거하여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보육교사의 질적 수준을 높여 긍정적인 보육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분석 결과를 종합하면 보육교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을수록, 근무환경이 양호할수록, 근무조건에 대한 보육교사의 만족도가 높을수록 직무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며, 이는 교사-영유아 간 상호작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내용들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본 연구의 함의를 제시하였다. 첫째, 보육교사들이 전문직 종사자로서의 ...
저자 | 장미순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과 |
지도교수 | 강황선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 107 p. |
키워드 | 보육교사 스트레스 직무스트레스 상호작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16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