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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활용정도와 화장품 관여도가 SNS 화장품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주순화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의약식품학과 향장품및향장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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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급증하면서, 기업 SNS는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며 새로운 마케팅 방식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본 연구는 SNS 활용 정도와 화장품 관여도에 따라 소비자의 유형을 구분하고, 이에 따라 기업이 운영하는 SNS를 통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현재의 고객 및 잠재 고객의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여 화장품 기업이 SNS 사이트를 운영함에 있어서 주력해야 할 마케팅 방안에 대한 기반을 제공하고자 하는 연구이다.
이상의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를 근거로 SNS 활용 정도, 화장품 관여도가 SNS 사용의도를 매개로 화장품 마케팅 활동 형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하였다. 또한 화장품 관여도가 화장품 구매결정요인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social concern for SNS sharply increasing, the corporate SNS has become one of the new marketing styles while providing information and forming close ties with them.
This study is aimed at providing the basis of the marketing schemes, on which cosmetics companies have to concentrate t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순화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약식품학과 향장품및향장산업전공
지도교수 심상수,양성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i, 8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834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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