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에 대한 고객 인식도 변화에 관한 연구 : 20대에서 50대의 서울에 거주하는 여성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도연 (한성대학교 뷰티예술과 뷰티에스테틱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의 실태를 파악하고 고객 인식도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조사하여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는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 활성화를 위한 이해의 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선행 연구된 국내외 전문서적 및 학위논문,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 교육용교재,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 본 연구의 이론적 배경에 대하여 고찰하였으며, 실증적 연구로는 자기기입식 설문지(self-administrated questionnaire)를 채택하였다. 연구대상으로는 서울 지역에 거주하는 20∼50대의 여성들 중 실제로 시술 받은 경험이 있는 경험자 250명과 시술 받은 경험이 없는 자 250명, 총 500명을 하였다. 시술 받은 경험이 있는 대상은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 인식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요인이 무엇인가를 파악하고, 시술 받은 경험이 향후 추가 시술 의사와 추천의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았다. 시술 경험이 없는 자는 아직 받아보지 못한 이유와 향후 시술의사를 알아본 후에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개인적 환경요인은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의 인지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비경험자도 이미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의 미용효과에 대해 알고 기회가 된다면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을 받고 싶어 하였다. 셋째, 미용인에 의한 시술은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도연
학위수여기관 한성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예술과 뷰티에스테틱전공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i, v, 92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023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