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의 실태를 파악하고 고객 인식도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조사하여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는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 활성화를 위한 이해의 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선행 연구된 국내외 전문서적 및 학위논문,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 교육용교재,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 본 연구의 이론적 배경에 대하여 고찰하였으며, 실증적 연구로는 자기기입식 설문지(self-administrated questionnaire)를 채택하였다. 연구대상으로는 서울 지역에 거주하는 20∼50대의 여성들 중 실제로 시술 받은 경험이 있는 경험자 250명과 시술 받은 경험이 없는 자 250명, 총 500명을 하였다. 시술 받은 경험이 있는 대상은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 인식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요인이 무엇인가를 파악하고, 시술 받은 경험이 향후 추가 시술 의사와 추천의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았다. 시술 경험이 없는 자는 아직 받아보지 못한 이유와 향후 시술의사를 알아본 후에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개인적 환경요인은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의 인지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비경험자도 이미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의 미용효과에 대해 알고 기회가 된다면 세미퍼머넌트 메이크업을 받고 싶어 하였다. 셋째, 미용인에 의한 시술은 ...
저자 | 김도연 |
---|---|
학위수여기관 | 한성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뷰티예술과 뷰티에스테틱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i, v, 92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0238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