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Solid Oxide Fuel Cell)는 고체산화물, 즉 세라믹 전해질을 사용하는 연료전지로 고온작동 특성으로 발전 효율이 높고 탄화수소계 연료의 직접 사용이 가능 하여 고효율 융합 발전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친환경 발전 시스템이다. 그러나 실용화 측면에서 고온 작동(1000℃)은 셀 내부 각 전극간의 계면 반응 및 미세구조 제어 등의 문제로 수명이 단축되는 문제점을 가진다. 따라서 고체산화물연료전지의 실용화 및 수요 확대를 위해 중․저온(600 ~ 800℃)에서 운전 가능한 셀 소재를 개발함으로서 ...
저자 | 강주희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신화학소재공학과 |
지도교수 | 이무성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 70 p. |
키워드 | 고체전해질, 고체산화물연료전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095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