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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지적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수체육활동을 실시하였을 때에 학생들의 사회성에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양적, 질적인 검증을 함으로써 특수체육활동의 중요성과 가치를 조명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시 K구에 위치한 E발달센터에 소속된 12명의 지적장애 중학생이다. 이들 중 6명의 실험집단에게는 특수체육활동을, 6명의 통제집단에게는 일반체육활동을 적용하였다. 본 연구의 양적 연구를 위하여 사용된 도구는 Gresham과 Elliot(1990)이 개발한 사회적 기술 평정척도(SSRS)를 문성원(2003)이 우리나라의 사회적 특성에 맞게 적용한 한국판 청소년용 사회적 기술 평정척도(K-SSRS)이고, ...
저자 | 김예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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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체육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기광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 55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1634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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