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수체육활동이 지적장애학생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예은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체육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지적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수체육활동을 실시하였을 때에 학생들의 사회성에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양적, 질적인 검증을 함으로써 특수체육활동의 중요성과 가치를 조명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시 K구에 위치한 E발달센터에 소속된 12명의 지적장애 중학생이다. 이들 중 6명의 실험집단에게는 특수체육활동을, 6명의 통제집단에게는 일반체육활동을 적용하였다. 본 연구의 양적 연구를 위하여 사용된 도구는 Gresham과 Elliot(1990)이 개발한 사회적 기술 평정척도(SSRS)를 문성원(2003)이 우리나라의 사회적 특성에 맞게 적용한 한국판 청소년용 사회적 기술 평정척도(K-SSRS)이고,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예은
학위수여기관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체육교육전공
지도교수 이기광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 55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163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