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제목 : 표준보육과정의 수학적 탐구활동과 수학학습지 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과 수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본 연구는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수학적 탐구활동과 수학학습지 활동에 따른 유아의 수학 개념과 수학적 문제해결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봄으로써 표준보육과정의 교육적 가치를 평가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정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1.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수학적 탐구활동과 수학학습지 활동에따른 유아의 수학 개념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2.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수학적 탐구활동과 수학학습지 활동에 따른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력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 본 연구의 대상은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 L어린이집의 만 5세 유아 26명의 실험집단과 O유치원 방과 후 과정의 만5세 유아 24명의 비교집단으로 총 50명이었다. 10주 동안 실험집단은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수학적 탐구활동에, 비교집단은 수학 학습지 활동에 각각 참여하였다.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교사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각각 3년 이상의 경력을 지니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유아의 수학 개념과 수학적 문제해결력을 측정하는 도구를 사용하였으며, 이 도구들은 사전․사후검사에서 모두 사용되었다. 유아의 수학 개념과 수학적 문제해결력의 ...
저자 | 박미정 |
---|---|
학위수여기관 | 충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양진희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i, 99 p. |
키워드 | 표준보육과정 유아수학개념 수학적문제해결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7354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