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진정성(Brand Authenticity)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박성현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신문방송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업의 장기적 수명과 강력한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해서 브랜드 진정성이 중요한 변인이 될 것이라는 것에 대해 관련분야의 학자와 전문가들은 이견이 없다. 하지만 브랜드 진정성과 관련한 연구는 현재까지 미비한 수준이다. 또한 변화된 사회 환경 속에서 소비자가 요구하는 새로운 형태의 기업의 브랜드 진정성에 대한 연구는 전무한 실정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취약한 연구분야인 브랜드 진정성에 관한 이론적 토대를 구축하고 하나의 학문으로서 정체성을 갖추기 위한 과제로써 브랜드 진정성의 측정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는 시작되었다. 아울러 이를 관리해 나가기 위한 기초단서를 제공하고 기업의 브랜드 관리자에게 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목적도 지닌다. 이를 위해 관련 문헌 연구와 전문가 조사, 소비자 심층인터뷰를 통해 정성적 기법과 수집한 데이터 1073개를 활용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veryone agrees that "Brand authenticity" will be an important variable for corporate long-term life and strong brand equity building. But there is a lack of research of "Brand authenticity", especially on consumer demand for new types of corporate brand authenticity in changing social circumstances...

주제어

#브랜드 진정성, 브랜드, 진정성, 진심, 진실, Brand Authenticity, truth, trust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성현
학위수여기관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지도교수 김유경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142 p.
키워드 브랜드 진정성, 브랜드, 진정성, 진심, 진실, Brand Authenticity, truth, trus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7413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