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의 곱셈 단원에서의 오류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권준범 (청주교육대학교 초등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009 교육과정에서는 제7차 교육과정과 마찬가지로 ‘수학적 힘의 신장’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개정 교육과정의 평가 방법도 변경될 필요가 있게 되었다. 따라서 현장교사인 연구자가 개정 교육과정의 한 단원을 선정하여 진단, 형성, 총괄평가 문항을 제작하여 단원 평가를 실시해보았다. 이 과정을 통하여 학교 현장에서 평가를 실시할 때의 어려움을 알아보고, 개정 교육과정의 정신에 알맞은 평가를 실시하기 위한 유의점을 알아보았다. 평가 단원은 3학년 2학기 곱셈 단원으로 선정하였다. 개정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평가 내용을 분석하였다. 평가 문항은 기존의 문항과 차별하고자 문항 분류 기준을 체계적으로 만들었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objective of the 2009 national curriculum for math emphasizes "the expansion of mathematical power" as well as the 7th national curriculum. Accordingly, the assessment methods of the revised curriculum need to be changed. Therefore, as a researcher, I who teaches at the elementary school select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권준범
학위수여기관 청주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수학교육전공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v, 12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286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