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POP의 해외진출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K-POP 전문가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A) study on success strategies for global marketing of K-POP : focusing on experts' in-depth interview 원문보기


김호상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방송영상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신한류’를 주도하는 K-POP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확장하면서 신한류 지도를 다시 그리고 있다. 2011년 유튜브에 K-POP 동영상 조회 수가 총 225개국 약 23억 회에 이르는 등 K-POP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 K-POP의 인기는 일본, 태국,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넘어서 중동, 유럽, 남미, 북미에까지 뻗어나가고 있으며 점점 더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본 연구는 K-POP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실증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시작하였으며 연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한류의 개념과 K-POP의 특성을 알아보고 최근 K-POP의 해외진출 현황을 살펴보고자 한다. 둘째, K-POP의 전문가들을 통해 K-POP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K-POP, which lately has led the new Korean Wave, has drawn a whole new map of the Korean Wave by extending the market to the all other world than just Asia. The K-POP video clips in the YouTube were hit over 230 million times over 225 countries. Its popularity has started to dominate the Asia in...

주제어

#미디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호상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방송영상 전공
지도교수 우형진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 99 p.
키워드 미디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6531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