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수학사를 통한 수학 학습의 흥미 유발 : 미분을 중심으로
Enhancing interest of students in mathematics by including history of mathematics in class : focusing on 'differentiation' 원문보기


문진영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2장에서 수학학습에서 흥미 유발이 중요한 이유와 흥미에 관한 이론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 것이고 또한 수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알아볼 것이다. 3장에서는 미분의 역사적 발달 과정을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4장에서는 교과서에 제시된 미분의 발달에 관한 수학사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출판사별로 조사하고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4장에서 조사한 교과서에 제시된 수학사를 토대로 어떠한 점을...

Keyword

#수학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진영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수학교육전공
지도교수 변양현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33 p.
키워드 수학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659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