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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폰서십 광고유형과 멀티태스킹이 광고 태도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효과 원문보기


최호진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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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마케팅을 위해 기업들은 스포츠 이벤트에 비용을 지불하는 공식적인 스폰서십 전략도 사용하지만 비용을 지불하지 않은 채 스포츠 이벤트를 떠올리는 이미지나 용어를 사용하는 비공식적 매복 (ambush)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기도 한다. 공식 스폰서십과 비공식적 매복마케팅광고전략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상대적 효과를 검증한 선행 연구에서는 일관되지 않은 결과가 나타났는데 그 이유 중의 하나가 스폰서십 유형(공식과 비공식)에 따라 기업을 다르게 했기 때문일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스폰서십 유형에 따라 기업을 다르게 하지 않고 동일 기업을 사용하여 검증하였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스폰서십 유형의 효과를 조절하는 요인으로서 스포츠 관여도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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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 sports marketing, companies use not only the official sponsorship strategy through which they should pay expenses for sports events, but also unofficial ambush marketing strategy that uses images or terms that can remind of sports events without paying expenses. One of the reasons why there have...

주제어

#스폰서십 광고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호진
학위수여기관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지도교수 정세훈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v, 41장
키워드 스폰서십 광고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685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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