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PP 수업 모형과 ESA 수업 모형의 효과 비교 : 영어 듣기.말하기 능력 신장과 정의적 측면
A Comparative Study on the Effects of PPP and ESA Teaching Models:with Reference to English Listening Speaking Ability and Afftective Aspects 원문보기


박정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학과 초등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초등영어교육의 목표는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기초적인 영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있다. 우리나라와 같은 EFL 상황에서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위해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언어에 대한 노출과 사용을 매우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교수 모형에 대해서는 여전히 PPP 수업 모형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 모형은 실생활에서 학생들의 의사소통을 신장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PPP 수업 모형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 seek an effective way of teaching English for students in elementary school, this study researches the comparative effects between PPP and ESA procedures in terms of listening, speaking and affective domains. The questions that were researched in this study were: (1) How does ESA teaching model a...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정아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학과 초등영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11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917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