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또래교사의 수학적 성향 및 선행학습 경험 관점에서 또래교수학습 과정의 분석 원문보기


김은희 (부산교육대학교 초등교육학과 초등수학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또래교수학습과정에서 또래교사의 역할을 관찰해보고 또래교사의 수학적 성향과 선행학습 경험의 관점에서 효과적인 또래교수학습과정이 이루어지기 위한 조건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수학적 성향은 관찰과 수학적 성향 검사지로 점수화 하여 비교 분석하였고 선행학습 경험은 면담을 통하여 조사하였다. 또래교수학습 과정을 문제이해, 협력풀이, 이해설명단계로 나누어 진행과정을 관찰 분석한 후 또래학습자와의 면담을 통하여 질적 연구 방법으로 분석하였다...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은희
학위수여기관 부산교육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학과 초등수학교육전공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 7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8963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