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시지 전략에 따른 인터넷 노출형 광고효과에 대한 포털 브랜드 개성의 영향 원문보기


이영한 (중앙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현재 상황에서 인터넷 노출형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요인들을 찾고, 이에 대한 영향력의 검증을 목적으로 하였다. 문헌연구를 통해 현재 상황에서 인터넷 노출형 광고효과에 상대적으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으로, 맥락적 요인 중에서는 포털 브랜드 개성, 구조적 요인 중에서는 메시지 전략 요인을 도출하였다.
포털 브랜드 개성은 대부분의 노출형 광고가 포털사이트에서 집행되고 있다는 실무 현황과, 전통 매체 환경에서 검증된 Vehicle Source Effect라는 학술적 근거에 착안하여 선정되었다. 이에 대하여 현재까지 적절한 과정을 거쳐 포털 브랜드 개성을 구성하는 속성 및 요인들이 수립되지 못했기에, 문헌연구 및 질적연구 방법등을 활용하여 속성들을 수집하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new factors that affect internet display ads and to assess the effects of such new factors. After reviewing literatures, it was found that two factors have relatively greater influence on internet display ads under the current circumstances: one is portal brand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영한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지도교수 황장선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iii, 8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0878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