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자 반응 분석을 통한 한족(漢族), 조선족(朝鮮族), 원어민(原語民) 한국어 교사 집단 대조 연구
A Contrastive Study of KFL Teacher Groups between Chinese Native, Korean Chinese, Korean Native by Analyzing Learner Response 원문보기


왕해하 (호서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국내석사)

초록

국 문 초 록 근대 초기인 19세기 초반 무렵부터 한국어가 한국인을 위한 언어가 아닌 외국어로서 본격적으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Korean as a Foreign Language)’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한국어교육의 역사를 살펴보면, 한국의 경우 1959년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의 설립을 기점으로 지금 현재 반세기 정도의 역사를 지니고 있고, 중국에서의 한국어교육은 1946년 북경대학교 조선어학과의 설과를 시작으로 하여 약 60여년 이상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 특히 1992년 중․한 수교를 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中国境内的汉族、朝鲜族、韩国原语民韩语教师对比研究 从19世纪初期开始韩语不再只是韩国人的语言、人们开始渐渐地了解韩语并且“对外韩语教育”正式开始实行。韩国的韩语教育是从1959年延世大学韩国语学堂的设立开始、到现在有着半个世纪的历史。中国的韩国语教育是从1946年北京大学朝鲜语学科的设立开始、大约有着60年的历史。特别是1992年中韩建交以后、中国的韩国语教育事业更是得到了突飞猛进的发展。 韩国语教育的发展自然相应伴随着韩国语教师需求的增大。由于中国地理位置、历史的特殊性等原因中国的韩国语教师由汉族韩国语教师、朝鲜族韩国语教师和韩国原语民韩国语教师三个教师集团组成。其中...

주제어

#교사변인  #한족 한국어 교사  #조선족 한국어 교사  #한국 원어민 한국어 교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해하
학위수여기관 호서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어국문학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94 p.
키워드 교사변인, 한족 한국어 교사, 조선족 한국어 교사, 한국 원어민 한국어 교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9106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