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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연구는 우리나라의 교육 관련법에 명시된 통합교육 관련 규정들을 분석하여 완전통합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을 탐색해보는 데 그 목적이 있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특수교육과 통합교육 관련 법령 조항들을 Salend(2008)가 제시한 인클루젼과 인티그레이션의 비교틀을 적용하여 분석하여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한국의 교육 관련법은 인티그레이션 의미의 통합교육을 지향하고 있었다. 둘째, 법의 제정 목적이나 통합교육의 개념은 인클루젼...
저자 | 박종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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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특수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ii, 40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9110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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