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아동후기 초등학생(4∼6학년)을 대상으로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집단음악치료를 실시하였을 때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과 자아존중감과 스트레스의 상관성을 알아보고자 시행되었다. 연구 대상자는 G사회복지관의 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20명의 학생 중 낮은 자아존중감과 높은 스트레스 점수를 나타내는 10명을 선정하였다. 10명의 대상자들은 주 2회 50분씩, 총 14회기 집단 음악치료 세션에 참여하였다. 본 연구의 ...
저자 | 이지영 |
---|---|
학위수여기관 | 성신여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치료학과 |
지도교수 | 강경선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 42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92951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