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수학과 수업시간에 공학적 도구로 CAS형 그래핑 계산기를 이용한 새로운 교수‧학습이 자리매김하기 위해, 현행 국내 수학교과서에서 그래핑 계산기의 형태가 적절하게 제시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CAS형 그래핑 계산기 활용 환경에서 고등학교 수학교과서 평가문항을 제언하고자 기존의 문항을 변형하여 제작하였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가 제기된다. 1. 현행 국내 수학교과서에 포함된 그래핑 계산기의 활동이 적절한가? 2. CAS형 그래핑 계산기 활용 환경에서의 평가 가능한 문항은 어떻게 제시할 수 있는가? 본 연구의 수학교과서...
저자 | 박인혜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장경윤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v, 51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409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