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대의 과학철학적 관점에서는 과학지식이 절대적인 가치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과학의 발달과정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는 과학의 잠정성을 중요시하고 있다. 그 결과 최근의 과학철학의 연구 결과들은 과거에 비해 과학적 지식의 절대성을 약화시키는 데에 상당히 기여했다. 모든 관찰들을 다 설명할 수 있는 이론은 드물며 영원히 진실임을 보증 받은 과학적 지식도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교사들은 과학적 지식도 변할 수 있음을 학생들이 주지하게 해야 한다. 또한 교사는 과학지식에 대한 기본적 관점과 그것의 변화에 따라 과학지식이 형성되고 변화되는 배경 및 그 과정을 강조해서 가르쳐야 한다. 이러한 새로운 과학철학 운동의 출현에 따라 근래의 과학교육에서는 새로운 과학철학관을 과학교육에 소개하고 나아가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바른 과학관을 심어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최근의 연구들에서 학생들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이해를 자연스럽게 도울 수 있는 직접적인 교수 방안으로 ...
저자 | 박지혜 |
---|---|
학위수여기관 | 한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생물교육전공 생물교육 |
지도교수 | 도명술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 70 p. |
키워드 | 과학사 이야기 수업자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5765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