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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디젤 매연 포집 필터(DPF)내 탄소 계열 입자상 물질의 산화율 산출을 위한 연구
Estimation of Carbon-based PM Oxidation Rate in Diesel Particulate Filter(DPF) 원문보기


심범주 (경희대학교 기계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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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기관은 가솔린 기관 대비하여 높은 압축비와 희박 공연비 조건에서 작동이 가능하고 출력 제어를 위한 쓰로틀 밸브가 필요 없으며 노킹으로 인한 연소 제어의 제한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열효율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하여 이산화탄소(CO2) 배출량 규제에 대응할 유력한 대안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디젤 차량의 보급 또한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그러나 디젤 기관은 가솔린 기관에 비하여 질소산화물(NOx)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By high performance of particulate matter(PM) reduction, diesel particulate filter(DPF) is applied to almost all of modern HSDI diesel engine. PM emitted from diesel engine is consist of carbon based and non-carbon based material. Representative carbon based PM is soot. Non-carbon based PM is produc...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심범주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기계공학과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13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689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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