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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신뢰성응용연구 = Journal of the applied reliability, v.15 no.1, 2015년, pp.67 - 75
정우영 (자동차부품연구원) , 민준원 (자동차부품연구원) , 박동규 (자동차부품연구원) , 최정운 (오토산업 기술연구소) , 최우석 (오토산업 기술연구소) , 김시동 (오토산업 기술연구소)
Differential pressure sensor for DPF (Diesel Particulate Filter) is the important part of a automobile exhaust system. This device measures the pressure of before DOC and after DPF to determine whether the DPF regenerate. In this paper reliability assessment criteria for DPF differential pressure 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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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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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 차압센서에 발생하는 내구문제의 원인은 무엇인가? | DPF 차압센서는 고온의 배기가스와 응축수 등이 지나가는 DPF에 장착되어 고온 및 PM, 부식 환경 등에 노출되어 있어 열응력과 부식을 많이 받으며 이로 인해 내구 문제가 많이 발생되고 있다. 또한 DPF 재생 시에는 오염물질 연소를 촉진하기 위하여 배기가스 온도를 더 높임으로써 극한의 고온에 노출되게 된다. | |
DPF를 장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현재 완성차 업체들은 연비가 높은 디젤자동차를 앞 다투어 출시하고 있으며, 배기가스를 규제하기 위한 EURO-5에 대응하기 위해 DPF를 필수적으로 장착하고 있다. | |
DPF 차압센서가 갖추어야할 응답속도와 가역성을 제외한 성능은 무엇인가? | DPF 차압센서가 갖추어야 할 조건으로는 응답속도가 빠르고 정밀하며, 가역성 있게 반복 측정이 가능하여야 한다. 또한 온도, 습도 등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된 성능을 나타내어야 한다. |
KS A 0006 (2001), 시험장소의 표준상태.
KS C CISPR 16-1 (2004), 전기자기 장해?내성 측정 장비 및 측정 방법 - 제1부: 전기자기 장해 및 내성 측정 장비.
KS C CISPR 25 (2004), 차량용 수신기 보호를 위한 전기 자기 장해 특성 측정 방법 및 측정의 한계값. 최만엽 박동규 오근태 정해성/297.
KS D 9502 (2009), 염수분무 시험방법.
KS R 0015 (2001), 자동차 부품의 내습 및 내수 시험방법.
KS R 1063 (2005), 자동차 부품의 먼지 시험 통칙.
KS R ISO 7637-2 (2004), 도로 차량-전도성, 결합성 전기장해 - 제2부: 24V용 상용 차량-전원선에서의 과도 전도.
KS R ISO 11452-4 (2013), 도로 차량-협대역의 전기자기 에너지 방출에 따른 전기적인 방해에 대한 부품 시험방법-제4부: 배선 여기법.
KS R ISO 11452-1, 도로 차량-협대역의 전기자기 에너지 방출에 따른 전기적인 방해에 대한 부품 시험방법-제 1부: 일반원리 및 용어.
KS A 0090, 시험용 분체 및 시험용 입자.
Barringer & Associates, INC의 와이블 데이터베이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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