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eller의 동기이론에 대한 뇌과학적 이해와 교육적 시사점
Brain-scientific Understanding and Educational Implications of Keller's Learning Motivation Theory 원문보기


진은제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학과 초등교육방법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간이 어떤 행동을 하거나 목표에 도달하는데 있어 동기는 중요한 요소이다. 무언가를 하고자 하는 의욕을 일으키는 동기는 성공적인 교육을 위해서도 필요한 요소로 교육에서 필요한 이러한 종류의 동기를 일반적으로 학습동기라 한다. 학습동기는 학습자가 배움에 대해 의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학습에 임하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학습자가 의욕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경우 높은 학업 성취를 보인다. 그렇기에 학교에서 교사들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습자가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배움에 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학습동기를 유발하고자 노력한다. 이 연구에서는 학습동기에 대한 다양한 이론 중에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진은제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교육학과 초등교육방법전공
지도교수 조주연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 5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717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