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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소셜미디어의 이용지속과 효과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요인에 관한 통합적 연구
Integrating factors influencing on continuing use and effective marketing of social media 원문보기


이방형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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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에 이용의 증가와 더불어 소셜미디어에 관한 연구와 소셜미디어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기업의 관심도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다. 그러나 소셜미디어에 대한 연구는 여전히 제한적 변수 만을 다루고 있으며, 연구의 통합적 시각을 주지는 못하고 있다. 더구나 특히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분야에 대한 연구도 자료접근의 한계, 측정의 어려움 등으로 연구가 미진할 뿐만 아니라, 전략적 가치에서도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배경 하에서 이 연구는 첫째, 소셜미디어의 이용지속과 마케팅 이용이 소셜미디어 이용자의 이용동기와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반영하여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선행연구에 나타난 소셜미디어 이용동기를 보다 구체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둘째, 이러한 소셜미디어 이용동기를 기반으로 소셜미디어의 이용지속에 영향을 주는 긍정적인 요인과 부정적인 요인들을 확인하여, 소셜미디어의 이용지속에 관한 통합적인 관점을 제안하고, 셋째, 아울러 소셜미디어의 이용동기와 소셜미디어의 특성을 고려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통합적인 관점을 제안하고,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 연구에서는 아직 선행연구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 않고 있어 가설(hypothesis)이 아닌 명제(proposition)로 연구문제를 설정하였고, 측정상의 어려움으로 ...

Keyword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방형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한상린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6, 107 p.
키워드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768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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