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글로벌 SPA 브랜드 태도형성의 선행요인과 구매의도와의 관계 원문보기


황지현 (경희대학교 대학원 의상학과 패션마케팅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글로벌 SPA 브랜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글로벌 브랜드 태도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알려진 글로벌 소비자문화 수용성, 지각된 브랜드 글로벌성 및 브랜드 원산지 이미지가 글로벌 SPA 브랜드 태도와 글로벌 SPA 브랜드 제품의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브랜드 태도를 형성하는 각각의 선행 요인들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력과 관련된 정보는 해외 글로벌 SPA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는 국내 SPA형 브랜드들이 보다 더 집중적으로 주력해야 할 마케팅 요소가 무엇인지를 분석하는 데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판단되며 국내 SPA 브랜드의 개발 확장 및 효율적인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지현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의상학과 패션마케팅전공
지도교수 황춘섭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10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7891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