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5 no.5, 2011년, pp.501 - 512
서희경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이승희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This study examines the possible differences in satisfaction level according to the attributes classified as product, price, and service among women apparel consumers with the experience of buying global and domestic SPA brands. Data were collected through a survey of 270 women consumers aged 20s a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진출 글로벌 SPA브랜드, 어디까지 왔나. (2009, 4. 9). 텍스헤럴드. 자료검색일 2009, 8. 27, 자료출처 http://www.texherald.co.kr/
김세희, 이은영. (2004). 의복쇼핑성향의 개념 규명을 위한 문헌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8(3/4), 472-482.
김소영. (1994).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과 점포 애고 행동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민동원. (1986). 기성복의 구매 및 사용시 불만족 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서은희, 이영선. (1997).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과 의복관여, 지속적 정보탐색과의 관계. 충남생활과학연구지, 10(1), 1-15.
윤미라. (2000). 남성 소비자의 의복쇼핑성향과 선호점포이미지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윤인정. (2003). SPA 캐주얼 브랜드의 판매촉진에 관한 소비자 반응 연구-광고, 스페셜이벤트, VMD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상윤. (2009). 글로벌 SPA브랜드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 -자라와 유니클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성아. (2002). SPA 캐쥬얼 브랜드 이용 소비자의 의복쇼핑 성향과 의복만족도-여대생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성아. (2003). 한국형 SPA의 마케팅 전략. 인간생활연구소논집, (2), 1-15.
이유진. (2009). 테이트 한국형 SPA브랜드로 성장 질주. 텍스헤럴드. 자료검색일 2010, 2. 17, 자료출처 http://www.texherald.co.kr/
이진행. (2009). 국내.외 SPA현황 및 사례분석-캐주얼 의류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호정, 정송향. (2010). SPA SUCCESS 2. 서울: 패션인사이트.
이화정. (2005). 숲, 체계적인 시스템과 팀워크가 '숲' 만든다. 텍스헤럴드. 자료검색일 2009, 8. 27, 자료출처 http://www.texherald.co.kr/
장경미. (2009). 점포속성을 중심으로 한 패스트 패션 전략 연구: 동대문 패션밸리와 제조 직매형(SPA) 브랜드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차영순. (2005). SPA형 의류소매점의 점포이미지와 소비자 만족도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최경희. (2001). SPA의 성공사례분석을 통한 21C 패션유통의 방향 연구. 복식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 대전.
최수현. (1996). 미혼여성의 가치관과 의복쇼핑성향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플라스틱 아일랜드, 고감도 볼륨마켓 접수. (2006, 10. 1). 패션채널. 자료검색일 2009, 8. 27, 자료출처 http://www.fashionchannel.co.kr/
허유형. (2003). 숲이 잘나가는 데는 이유가 있다. 텍스헤럴드. 자료검색일 2009, 8. 27, 자료출처 http://www. texherald.co.kr/
Engel, J. E., & Blackwell, R. D. (1982). Consumer behavior (4th ed.). New York: The Dryden Press.
Gutman, J., & Mills, M. K. (1982). Fashion life style, self-concept, shopping orientation, and store patronage: An integrative analysis. Journal of Retailing, 58(2), 64-86.
Howell, R. D. (1979). A multivariate examination of A patronage model: The impact of values and life style on shopping orientations.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Arkansas, Fayetteville.
Shim, S., & Kotsiopulos, A. (1992a). Patronage behavior of apparel shopping: Part I. Shopping orientations, store attributes, information source, and personal characteristics.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0(2), 48-57.
Shim, S., & Kotsiopulos, A. (1992b). Patronage behavior of apparel shopping: Part II. Testing a patronage model on consumer behavior.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0(2), 58-64.
Shim, S., & Kotsiopulos, A. (1993). A typology of apparel shopping orientation segments among female consumers.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2(1), 73-8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