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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적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윤리적 소비 및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임채성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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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적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윤리적 소비 및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본 연구는 윤리적 소비 관련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닌 국내 상황에서 윤리적 소비에 대해 관심을 갖거나, 윤리적 소비행동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내외적 요인들에 대해 밝히고 이러한 요인들에 따른 윤리적 소비자와 윤리적 기업 간의 관계의 질과 이를 통한 성과에 대해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첫째, 윤리적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요인별로 구분하여 윤리적 소비와의 영향관계에 대해 분석한다.
둘째, 윤리적 소비를 요인별로 구분하여 윤리적 소비와 관계의 질과의 영향관계에 대해 분석한다.
셋째, 윤리적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관계의 질과의 영향관계에 대해 분석한다.
넷째,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라이프스타일, 윤리적 소비, 관계의 질과의 영향관계에 대해 분석한다.
분석에 이용된 자료는 2012년 10월 21일부터 11월 3일까지 2주 동안 전국 6개 시도에 판단표본추출 방식을 이용하여 실시하였고, 총 300부를 배포하여 276부를 회수하였으며, 이 중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looks for ethical consumption behavior in Korea, where people do not easily access ethical consumerism related products, while focusing on analysis of the quality of relationship between the ethical consumers and ethical corporations and further achievements led by both internal and ext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채성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전공
지도교수 김형재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iv, 10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791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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