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인문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수학 수업의 다양성을 제고하고, GeoGebra 자료를 활용한 STEAM 프로그램을 개발․적용․분석함으로써, STEAM 교육의 효과를 살펴보고자 함이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인문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GeoGebra 자료를 이용한 STEAM 수학 수업을 개발한다. 2. 개발된 수업을 적용시킨 후 정의적 영역의 효과를 분석한다. 이와 같은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량적 통계분석 연구와 정성적 사례분석 연구의 혼합연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는 경기도 소재의 A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수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15명을 선정하여 연구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얻은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창의적 STEAM 교육의 ...
저자 | 기연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원경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87 p. |
키워드 | GeoGebra, STEAM, 융합교육, GeoGebratub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915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