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14 no.2, 2011년, pp.143 - 161
Mathematics PBL, which has recently attracted much attention, is a teaching and learning method to increase mathematical ability and help learning mathematical concepts and principles through problem solving using mathematical knowledge the students have. In spite of the attention, however, the impl...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성분분석이란? | 성분분석은 한 개념이 갖고 있는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개념의 속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으므로 한 영역 내에서 상호 대조관계에 있는 개념들에 대한 현장 사람들의 정의(folk definition)를 얻는 민간 정의를 수집하여 그 영역의 대조관계가 갖고 있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이용숙 외, 2008). | |
PBL의 교수 · 학습 과정이 학자들에 따라 조금씩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 | <표 Ⅱ-1>에서와 같이 PBL의 교수 · 학습과정은 학자들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학자별로 학습과정이 세분화 되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강조하는 요소가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PBL에 대한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해 주는 비 구조화된 실제적 문제의 제시로부터 PBL이 시작되어지며 협동학습과 자기주도적 학습의 과정을 거쳐 학습이 진행된다는 큰 틀은 공통적으로 유지됨을 알 수 있다.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