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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생각틀(Thinking Maps)을 이용한 복습전략이 아동의 기억력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검증하기 위한 가설은 다음과 같다. 첫째, 생각틀(Thinking Maps)을 이용한 복습전략은 아동의 기억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둘째, 생각틀(Thinking Maps)을 이용한 복습전략은 아동의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킬 것이다. 연구대상은 제주특별자치도에 있는 초등학교 5학년 2개 학급 총 57명으로 선정하여 본 연구자가 담임하고 있는 학급을 실험 집단으로, 같은 학교의 한 학급을 통제 집단으로 구성하였다. 본 연구의 복습전략은 실험집단에게 6월 4주부터 10월 3주까지 투입하여 복습을 하도록 지도하였으며, 통제집단은 복습전략 없이 복습하도록 하였다. 사전․사후 검사 결과를 SPSS/WINDOWS 12.0을 사용하여 통계 처리 하였으며, 통계 방법으로는 혼합변량분석(Mixed ...
저자 | 조수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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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교육심리전공 |
지도교수 | 임웅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ⅶ, 115 p. |
키워드 | Thinking maps 기억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918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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