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토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비판적 듣기 지도 요소를 파악하여 이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방법을 구안하는 데 있다. 토론은 실제적인 의사소통 상황을 제시해 주어 학습자들이 다양한 언어 기능을 익히고 고등 사고 능력을 신장시키며 바람직한 언어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적인 교육 수단임과 동시에 교육 목적이다. 하지만 그동안 현장의 토론 교육은 상호 대립되는 양 편의 승패에만 집중하여 상대방을 설득하는 말하기 기능을 익히는 것에만 치중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토론이란 찬반으로 나누어진 ...
저자 | 유경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경화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ⅶ, 130 p. |
키워드 | 토론 능력 향상 비판적 듣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922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