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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품의 유통구조 분석과 개선방안 연구
Cheon, Gowang-Ho 원문보기


천광호 (한서대학교 국제예술디자인대학원 문화재보존학과 미술사학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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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는 문화경쟁의 시대이다. 우리나라 미술품 시장의 발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전제 조건은 미술문화의 대중적 확산이라고 본다. 서구 유럽 국가들과는 달리 그동안 미술문화에 일상적으로 접근할 기회가 충분하지 못했던 것이 우리의 현실이었다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로 미술의 대중화를 확대시켜야 한다. 문화가 경제의 또 다른 생산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사회간접 자본의 투자개념과 동일하게 문화, 특히 미술문화 전반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이루어져야 된다. 국민 소득의 향상과 문화 향유에 대한 욕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21st century is the era of competition culture. The most basic prerequisites for the development of the art market in Korea is spreading of the art culture. Unlike Western European countries, the reality was that we did not have enough opportunity to routinely have access to the art culture. We ...

주제어

#미술품 경매 작가 시장 감정 유통구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천광호
학위수여기관 한서대학교 국제예술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재보존학과 미술사학
지도교수 장경희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110p.
키워드 미술품 경매 작가 시장 감정 유통구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937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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