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고는 듣기 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찾고자 하는 데서 출발하여 듣기 이해 과정을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학습자들이 한국어 교재에 제시된 듣기 활동과 한국어능력시험의 듣기 평가 문항을 해결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의 듣기 이해 과정이 요구되는지를 알아보고, 이 둘이 목표로 하고 있는 듣기 세부 기술에 대한 분석에 초점을 둘 것이다. 교재에 제시되어 있는 듣기 활동과 한국어능력시험의 듣기 평가 문항은 특정 세부 기술을 습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그것의 성패 여부도 세부 기술의...
저자 | 이해인 |
---|---|
학위수여기관 | 韓國外國語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김재욱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11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098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