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한국과 핀란드의 교육과정을 비교․분석하여 초등 영어교육의 실태를 분석해보고 이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의 해결방안을 핀란드 영어교육에서 찾아보고자 한다. 그 동안 핀란드의 교육에 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졌지만 현재 핀란드의 영어교육과정을 통한 분석이 미비했던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현재 한국과 핀란드의 영어교육과정을 비교․분석하여 초등 영어교육의 실태를 알아보고 한국의 영어 공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사교육의 팽창으로 인한 공교육의 중요성 저하로 학교 영어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학습 동기 및 욕구저하로 인한 공교육의 입지가 좁아지는 것에 주목하여 그 해결책을 찾고자 작성하였다. 본 논문의 필요성은 한국 초등학교 영어교육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개선책을 소개함으로서 현재 영어교육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미래에는 성공적인 영어교육으로 전환하여 한국 학생들이 영어의 4기능에 대한 능력을 고르게 발달시키는데 있다. 최근 한국 사회에는 핀란드의 영어교육은 최근 세계적인 주목을 받을 정도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교육을 꿈꾸는 사람들은 너나 할 것 없이 핀란드 교육에 관심을 갖고 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는 역시 한국 영어교육의 좋은 ...
저자 | 김민지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영어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v, 69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1167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