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의 관계마케팅 요인이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설영미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부동산학과 부동산학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내 부동산 중개업 시장은 과거의 불특정 다수를 신규고객으로 유치하기 위해 경쟁하던 마케팅 관행에서 벗어나 기존 고객과의 관계유지구축으로 수익을 생성시키고 확대해 가는 쪽으로 마케팅 패러다임을 변화시켜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본 연구는 부동산 중개시장의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의 일환으로 고객의 중개사무소 선택기준을 찾아내고 이러한 선택기준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향후 부동산중개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및 시사점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국내 공인중개사무소의 ...

주제어

#관계마케팅 공인중개사의 관계마케팅 관계의 질 재방문의도 신뢰 관계몰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설영미
학위수여기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부동산학과 부동산학
지도교수 최민섭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156
키워드 관계마케팅 공인중개사의 관계마케팅 관계의 질 재방문의도 신뢰 관계몰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1761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