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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디자인 개선 방안
Improvement of Service Design for Brand Coffee Shops 원문보기


조효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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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의 무리한 가맹점 확장으로 상권이 겹치는 가맹점주가 매출에 타격을 입게 되어 공정거래위원회는 커피전문점 업종의 모범거래기준을 마련하여 2012년 11월 21일부터 기존 가맹점이 500m 이내에 있는 경우 신규 출점을 할 수 없게 되었고, 5년 이내에 점포 리뉴얼(renewal)을 금지하였다. 이렇게 정부의 규제가 강화해지는 현재, 비가시적인 요소인 서비스의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할 필요가 있다. 서비스는 만질 수 없고, 볼 수 없는 무형성(Intangibility),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동시성·비분리성(...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ffee shop brands have continued to increase their franchises, and such an excessive business expansion results in taking a toll on franchises that are located in the same business district. The Fair Trade Commission set up trading standards for this business to remedy the situation. According to t...

주제어

#커피전문점 커피숍 서비스 디자인 페르소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효원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지도교수 한석우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67 p.
키워드 커피전문점 커피숍 서비스 디자인 페르소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18105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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