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문초록 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스마트폰 중독 초등학생의 중독성과 공격성에 미치는 효과 본 연구는 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스마트폰 중독 초등학생의 중독성과 공격성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것으로 스마트폰 중독 초등학생에게 미술치료 프로그램 실시 후 스마트폰 중독 초등학생의 중독성과 공격성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았다. 본 연구의 대상은 광주광역시 ○○구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으로 스마트폰 중독 진단척도(인터넷 중독 대응센터, 2011)에서 잠재적 위험 사용자군 점수를 받은 24명을 대상으로실험집단152명과통제집단12명으로 무선 배정하여 2013년 3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2개월간 주 2회, 매 회기 1시간 30분씩, 총 12회기를 실시하였다. 연구도구로는 인터넷 중독 대응센터(2011)에서 개발한 스마트폰 중독 진단척도(S-척도)와 한국정보문화진흥원(2006)에서 개발한 ...
저자 | 전소영 |
---|---|
학위수여기관 | 광주여자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예술치료학과 |
지도교수 | 오승진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iv, 7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213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