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보육지원학회지 = Korean Journal of Childcare and Education, v.15 no.2, 2019년, pp.77 - 102
이경미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복지학과) , 이주리 (중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Objective: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effectiveness of group art therapy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through meta-analysis of domestic journals from 2010 to 2017. Methods: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259 effect sizes calculated from the 41 research materials selected in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초등학생에게 미술치료 프로그램이 가지는 이점은 무엇인가? | 따라서 자신의 감정을 논리적인 언어로 표현하기 어려운 아동들에게 언어로는 표현하기 힘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미술치료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성경선, 김진선, 2017). 이처럼 미술치료는 초등학생에게 내면의 세계를 표출하는 것을 도와주며, 미술활동과정을 통해 흥미와 즐거움, 성취경험을 통해 건강한 자아를 찾을 수 있도록 해 준다. | |
미술치료가 도입되면서 나타난 집단미술치료의 목표는 무엇인가? | 국내에 미술치료가 도입되면서 개인치료뿐 아니라 집단형태로 진행되는 치료집단도 활발하게 발전되어왔다(전종국, 2007). 집단미술치료는 미술치료기법을 집단에 도입한 것으로 미술이라는 매체를 통해 생활문제해결에 필요한 태도와 자기관리능력을 습득하고 대인관계기술을 향상에 목표를 둔다(한국미술치료학회, 2000). 집단미술치료의 중요한 특징 중의 하나는 개개인 모두가 동시에 참여하면서 개인적 경험과 집단경험을 함께 제공한다는 것이다. | |
집단미술치료란 무엇인가? | 국내에 미술치료가 도입되면서 개인치료뿐 아니라 집단형태로 진행되는 치료집단도 활발하게 발전되어왔다(전종국, 2007). 집단미술치료는 미술치료기법을 집단에 도입한 것으로 미술이라는 매체를 통해 생활문제해결에 필요한 태도와 자기관리능력을 습득하고 대인관계기술을 향상에 목표를 둔다(한국미술치료학회, 2000). 집단미술치료의 중요한 특징 중의 하나는 개개인 모두가 동시에 참여하면서 개인적 경험과 집단경험을 함께 제공한다는 것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