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에서 학령기 ADHD(경향)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을 메타분석하여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증명하고, 그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고찰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 번째 연구문제는‘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이 학령기 ADHD(경향) 아동의 사회성에 미치는 종합적인 효과크기는 얼마인가?’이다. 두 번째 연구문제는‘실험처치요인에 따라 학령기 ADHD(경향) 아동의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의 효과크기에 차이가 있는가?’이며, 이와 관련한 하위연구문제로 1) 구성원의 연령분포 2) 집단크기 3) 집단 회기 수 4) 집단 회기 당 시간 5) 집단 회기의 빈도 6) 집단 프로그램의 ...
저자 | 홍승연 |
---|---|
학위수여기관 |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복지학과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 76 p. |
키워드 | 학령기 ADHD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효과성 메타분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199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