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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많은 기업이 외부기업의 핵심역량을 결합하는 공급사슬을 형성하고, 전체 공급사슬의 통합과 최적화를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하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공급사슬 프로세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외부의 전문물류기업에 아웃소싱하여 물류효율화를 도모하는 한편 자사는 핵심역량에만 집중하는 기업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물류아웃소싱은 물류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단순히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하는 단순아웃소싱에서 전략적 아웃소싱으로 발전하여 장기적이고 관계지향적인 관점에서 접근되고 있다. 그러나 화주기업의 입장에서는 중요한 경쟁우위요소인 물류기능을 통제하기 어려운 제3자물류의 형태로 전환하는 것은 불확실성과 위험을 야기하게 된다. 따라서 파트너 기업 간에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지속시키는 것이 성공적인 물류아웃소싱에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그러나 전략적 물류아웃소싱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협력관계의 지속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관계의 범위가 확장될 때 성과가 더 향상될 수 있다. 통합적인 차원에서 ...
저자 | 이병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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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무역학과 |
지도교수 | 이재유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x, 137 p. |
키워드 | 생산관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70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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