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대 사회의 급속한 변화는 인간에게 끊임없는 변화와 적응을 요구하고 있으며, 그 결과 사회는 점점 기계화되어 가고 아동들은 지식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정서 장애를 겪는 등 사회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아동의 사회문제를 예방하고자 사회적으로 미술교육의 중요성이 재인식되면서 미술을 통한 인간교육이라는 입장으로 감상활동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자는 사회성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감상을 활용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을 개...
저자 | 최지언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예술치료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미남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i, 118 p. |
키워드 | 미술치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76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