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감상활용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 Adler의 이론을 중심으로
Development of Group of Art Therapy Program through Art Appreciation for Improving Children's Sociality : Based on Adler's Theory 원문보기


최지언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예술치료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 사회의 급속한 변화는 인간에게 끊임없는 변화와 적응을 요구하고 있으며, 그 결과 사회는 점점 기계화되어 가고 아동들은 지식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정서 장애를 겪는 등 사회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아동의 사회문제를 예방하고자 사회적으로 미술교육의 중요성이 재인식되면서 미술을 통한 인간교육이라는 입장으로 감상활동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자는 사회성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감상을 활용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을 개...

주제어

#미술치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지언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치료교육전공
지도교수 김미남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118 p.
키워드 미술치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3766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