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SPA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함승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사회적으로 기업의 윤리 및 사회적 책임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학계 및 기업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패션산업에서도 적용되어 오늘날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기술 및 정보·통신의 발달로 제품 차별화를 확보하기 어려워지면서 패션기업들은 기업의 경쟁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또한 패션산업은 노동집약적 산업으로 노동자의 인권문제와 더불어 자원의 폐기나 생산과정에서 유독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se days, the interest for corporate ethics, and for social responsibility has increased, so that the academic fields, and companies has focused on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This tendency is not the exception for fashion industry. Those fashion companies also have tried to get the upp...

주제어

#SPA브랜드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활동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함승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지도교수 황진숙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112
키워드 SPA브랜드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활동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420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