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Z세대의 인식과 태도의 차이가 사회적 기업의 패션상품에 대한 태도와 프리미엄 가격 지불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상권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소재디자인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윤리적 소비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MZ세대 소비성향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현실에 맞추어, MZ세대의 윤리적 소비 성향에 따른 사회적 기업의 패션상품에 대한 태도와 프리미엄 가격 지불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본 연구는 MZ세대(15-40세까지)에 해당되는 인원에게 성별, 지역, 연령별로 할당표본추출법을 활용하여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800명을 조사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얻었다.
첫째, 남성에 비하여 여성이 더 이타주의적이고 생태주의적인 결과와 함께, 윤리적 소비 성향에서 여성이 더 높게 나타났다. 또한 사회적 기업의 패션상품에 대한 태도에서도 여성이 더 높게 나타났다.
둘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line with the increasing awareness of ethical consumption and the emergence of the importance of the MZ generation's consumer propensity, the impact of the MZ generation's ethical consumer propensity on social enterprise attitudes toward fashion products and premium price payment intentions I stu...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상권
학위수여기관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소재디자인공학과
지도교수 정인희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75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989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