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기업문화가 관계마케팅 전략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호텔경영형태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Hotel Corporate Culture on Hotel Relationship Marketing Strategies and Hotel Management Performance 원문보기


이경일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호텔기업문화가 내부마케팅차원에서 보면 호텔종사원들에게 매우 중요한 전략으로 다루어지고 있고, 또한 호텔관계마케팅의 성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차원으로 인식하고 호텔기업문화, 호텔관계마케팅 전략, 호텔경영성과 간의 구조관계를 파악하고자 시도되었다. 실증분석을 위하여 서울지역 특급호텔에서 총 371부의 설문서를 근거하여 탐색적 요인분석을 실시한 결과, 호텔기업문화에서는 도전, 지원, 관계, 과업, 혁신문화 요인이 도출되었으며, 호텔관계마케팅 전략에서는 고객감성관리, 고객보상관리, 고객충성도관리 등의 요인이 도출되었다. 또한 호텔경영성과에서는 매출성과와 고객만족성과 등의 요인이 도출되었다. ...

주제어

#호텔기업문화 호텔관계마케팅 전략 호텔경영성과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경일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윤보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96
키워드 호텔기업문화 호텔관계마케팅 전략 호텔경영성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421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