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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기업의 SNS특성이 기술수용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정보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SNS characteristics of food service companies on the attitude of technology adoption and behavior intention : focused on the information trust and mediating effects 원문보기


곽비송 (동의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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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외식소비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외식정보 탐색 시 SNS 특성이 기술수용태도, 정보신뢰 및 행동의도와의 구조적 영향관계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실증분석을 통하여 도출된 각 연구개념 간의 영향관계에 대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외식정보 탐색 시의 SNS의 특성 중 정보제공성, 정보생동성, 정보간결성 그리고 정보유희성이 지각된 유용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정보제공성, 정보간결성, 정보유희성은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곽비송
학위수여기관 동의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11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428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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