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야기 과제 양식(읽기, 듣기, 애니메이션 보기)에 따른 언어학습장애아동의 추론 능력 원문보기


백재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언어병리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인들은 어디에서나 구어와 문어를 접하고 다양한 방식을 통하여 정보를 주고받으며 의사소통을 한다. 사회생활을 하며 의사소통을 하는 동안 화자가 의도하는 것을 잘 파악하고 상대방에게 잘 전달해야만 우리는 그것을 성공적인 의사소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화자들은 의미하는 것을 바로 이해할 수 있게 직접적으로 표현하기도 하지만 몸짓, 행동, 억양, 말 등을 통합하여 추론해야 의미를 알 수 있는 간접적인 표현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간접적으로 제시되는 부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으로 의미가 드러나지 않는 말, 행동을 연결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배경지식을 동원하여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inferential abilities and inferential error types of school age children with language learning disorders(LLD) in three modalities; reading, listening and watching animation. 39 LLD children and 39 normally developing(ND) children between grades 4 and 6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백재은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어병리학과
지도교수 김영태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i, 7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295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